티스토리 뷰

반응형

무릎 아프다면 보세요. 매일 '이것' 먹으면 관절염이 싹 사라집니다



관절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를 드립니다 바로 무릎 통증에 최고 효과 좋은 세 가지 식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릴 텐데요.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축구선수 박지성은 무릎의 연골이 없다싶이 한다고 합니다. 피겨스케이팅 선수인 이상화 선수 역시 연골이 전부 닳았다고 하죠. 하지만 이 두 사람은 꾸준한 운동으로 큰 무리 없이 다니는데, 만약 일반인이라면 걷지도 못할 정도로 심각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연골은 꾸준히 사용하게 되고, 결국에는 닳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관절염을 호소하는 시니어분들이 많습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45세 이상이 겪는 만성질환중 1위가 바로 관절염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관절염은 나중에 큰 고통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관리한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에 좋은 식품으로 소개할 첫번째는 바로 감자입니다.


감자에 있는 퀘르세틴 성분과 아르기닌 성분은 관절염의 염증완화 기능과 염증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선조들도 관절염 통증을 줄이기 위해서 감자를 이용했다는 내용이 있을 정도로 효능면에서 검증된 식품입니다. 감자는 즙으로 갈아서 생으로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하는데요. 아침과 저녁, 식전에 한 컵 씩 마시게 되면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식품은 꿀과 계피입니다.


꿀은 고대 그리스 신화에서 신들의 식량이라고 불렸을 만큼 완전한 식품으로도 유명합니다. 꿀 자체에 있는 항균, 항염 성분은 관절염 통증완화에 아주 좋습니다. 특히 꿀과 함께 계피를 곁들여 드신다면 더욱 효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덴마크의 코펜하겐 대학에서 연구한 자료에 따르면 따뜻한 물에 꿀과 계피 한 스푼을 아침저녁으로 먹은 환자들의 73%가 관절염의 통증이 개선되었다고 하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만큼 효과가 뛰어나죠.


세 번째로 소개할 식품은 가자추출물입니다. 


가자 추출물은 사군자과 식물인 가자 나무의 익은 열매를 말린 것으로 동의보감에서도 약제로 사용했을 정도로 그 효과는 예전부터 검증되었습니다. 역시 관절염의 통증 완화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미국의 응용건강 과학센터에서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12주 만에 큰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관절의 구성물질 중 하나인 혈전 콤프 농도가 약 8% 감소했다고 합니다. 혈전 콤프농도는 관절과 연골 손상의 주된 구성물질로 골 관절염 발생을 진단할 때 이 혈전 콤프농도를 통하여 초기 관절염 진단을 한다고 합니다. 

소개해 드린 식품 두가지와 성분 한 가지는 식습관에 따라서 나에게 맞는 방법으로 섭취하시면 되는데요. 관절과 관련된 여러 가지 건강기능성식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기 때문에 감자나 꿀과 계피를 찾아드시기 힘들다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건강기능성식품을 활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건강기능성식품이나 관절염 통증에 좋은 식품들은 꾸준한 섭취를 통하여 점차 나아지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미 통증을 호소하는 상태에서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관절염이 생기기 전에 미리미리 내 몸을 관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