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렌지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감기예방과 피로해소에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항산화작용 및 피부미용에도 탁월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과일이죠. 하지만 이렇게 몸에 좋은 오렌지라도 잘못 고르면 맛없고 시기만 한 오렌지를 먹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맛있는 오렌지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맛있는 오렌지 어떻게 고를까요?

오렌지를 고를 때 제일 먼저 보는 부분은 아무래도 색이겠죠? 보기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처럼 예쁜 오렌지일수록 당도가 높고 맛있을 확률이 높아요. 오렌지는 겉껍질 색깔로 구분하면 쉬워요. 초록색-노란색-주황색 순서로 익는데 주황색이 되면 당도가 높고 신맛이 적어져서 먹기 좋아요. 초록빛이 도는 오렌지는 아직 안 익은 상태이기 때문에 실온에 두고 익혀야 하고, 노란빛이 도는 오렌지는 단맛이 부족하기 때문에 후숙과정을 거쳐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하얀 가루가 묻어있는 경우 농약이라는 말이 있지만 이는 왁스 코팅제라고 하네요. 그리고 두번째로는 모양을 보시면 되는데요, 동그란 원형모양보다는 약간 타원형인 것이 좋고, 너무 울퉁불퉁하거나 껍질이 두꺼운 건 고르지 않는 게 좋아요. 마지막으로는 꼭지 부분을 보셔야 하는데요, 꼭지가 싱싱하고 진한 초록색이어야 신선한 오렌지랍니다.

오렌지 사진
오렌지

그럼 맛없는 오렌지는 어떻게 고르나요?

맛없는 오렌지는 일단 표면이 거칠고 윤기가 없어요. 그리고 크기가 작으면서 신맛이 강하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 세가지 조건을 충족시키는 오렌지를 고른다면 실패확률 제로겠죠?

먼저 표면이 울퉁불퉁한지 매끈한지 살펴보세요. 만약 표면이 매끄럽다면 수확한지 오래된 오렌지일 확률이 높아요. 두 번째로는 꼭지 부분을 보세요. 꼭지가 시들시들하다면 신선도가 떨어진답니다. 세 번째로는 크기입니다. 너무 큰 오렌지는 오히려 싱거운 맛이 날 수 있으니 적당한 크기의 오렌지를 고르세요. 마지막으로는 무게입니다. 무거운 오렌지는 과즙이 많고 달콤한 맛이 강하답니다.


오렌지는 후숙과일이기 때문에 처음엔 딱딱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말랑말랑해지는데요, 만졌을때 살짝 말랑하면서 무게감이 느껴지는 오렌지가 달고 맛있답니다. 지금까지 맛있는 오렌지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마트 가서 직접 골라보세요!

 


맛있는 오렌지 고르는 법 (유튜브 영상)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