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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인증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여러분들에게 알려겠습니다금융 인증서비스에는 첫 번째로, 금융 인증서가 있고요. 두 번째로는 공동인증서가 있습니다. 이 공동인증서라는 것은 과거에 공인인증서라고 이해를 해 주시면, 되는데요. 지금부터는 이 금융인증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금융인증센터 홈페이지 https://www.yeskey.or.kr/ |
여러분들 지금까지는 조금은 불편하더라도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들 사용하고 계셨을 거예요. 그런데 이번에 금융 인증서비스가 시행되면서 금융 인증서라는 새로운 인증서가 발급이 되고,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라는 이름으로 명칭이 바뀌게 돼요. 그렇기 때문에 12월 10일부터는 공인인증서 발급이 중단되게 됩니다. 다만 이미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았었던 브라우저 인증서들은 유효기간까지는 기존과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해요. 유효기간이 끝나게 게 되면 이번에 새로 시행되는 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이용을 해 주셔야 되는데요. 금융결재원에서 편의성과 보안성까지 개선시켜서 새롭게 선보이는 금융 인증 서비스 어떤 점들이 좋아졌는지 그리고 어떤 점들이 편해지는지 지금부터 구체적으로 확인해 보고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금융인증서 장점
첫 번째 우선 기존의 공인인증서는 브라우저나 하드디스크에 발급받아서 보관하면서 이용을 했었기 때문에 해킹에 대한 위협인는 다른 pc에서 사용했을 때 굉장히 불편했습니다. 이번 금융인증서는 인증서를 클라우드에 발급받아서 보관하기 때문에 우선 도용 분실이 없어요. 그리고 클라우드에 등록한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인증서를 편리하게 이용하고 인증 이력까지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요.
간편한 사용과 긴 유효기간
액티브x 와 같은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 너무나도 간편해졌습니다. 특히 아이폰의 경우에는 피시 사이트마다 인증서를 등록해서 모바일 앱별로 복사해서 이용해야 된다는 단점이 있었는데, 이런 부분들이 다 해결이 되는 거기 때문에 아이폰이나 맥북 쓰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편리해졌을 거예요. 또한 말씀드렸던 대로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 이런 인증서들이 보관되기 때문에 유출될 걱정이 없습니다. 게다가 인증서 유효기간도 1년에서 3년으로 대폭 늘어납니다. 매년 인증서 갱신하기 정말 귀찮으셨죠 이런 불편함도 다 제거가 됐습니다. 또한 기존의 인증서들 암호 설정할 때 특수문자에 영문 대문자에 길게 설정해야 되고 굉장히 복잡했었습니다. 스스로 암호를 잃어버릴 때도 많았죠 이번 새로 시행되는 인증서는 이럴 필요가 없습니다. 여섯 자리 숫자로 설정하면 끝이에요. 물론 은행에 따라 지문이나 패턴으로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이용 내역도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내 자산들까지 안전하게 지킬 수 지금은 내 인증서로 어떤 것들을 했는지 알 수가 없잖아요. 그러면 이 새로운 인증서 어떻게 발급받고 이용할까요?
금융인증서 발급 순서
먼저 이용하시는 기관을 검색을 하셔서지고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로그인 쪽에 금융인증서라는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이렇게 금융인증서를 클릭하게 되면 바로 이렇게 금융 인증서비스를 시작합니다라는 탭이 뜨기도 하고요. 혹시 안 뜨시는 분들은 인증서 아래에 있는 금융인증서를 클릭하시면 똑같은 창이 이렇게 뜨게 됩니다. 그럼 이게 바로 클라우드에 등록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금융인증서 같은 경우는 클라우드 계정당 5개의 기기를 설정할 수가 있어요. 집에 있는 PC나 핸드폰 태블릿 회사 피시 이렇게 연결해서 닉네임으로 구분시켜 놓으면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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