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내게 맞는 상황에 따라서 꼭 필요한 영양제는 따로 있다?



다이어트 중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 피로가 쌓일 때, 흡연할 때, 노화를 예방하고자 할 때..  상황에 따라서 꼭 필요한 영양제 성분이 있다. 이렇게 내 상황에 맞는 영양제를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다. 기본적으로 챙겨 먹는 영양제 이외에 내가 처해진 상황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영양제를 보충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는 것이다. 예를들어 이번에 다이어트를 계획하였다면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과 운동과 더불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영양제, 혹은 다이어트시 부족할수 있는 영양제를 보충함으로써 운동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 할수있고, 몸속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줄일수도 있는것이다. 오늘은 내 몸에 맞는, 내게 맞는 몸 상황에 따라서 꼭 필요한 영양제를 알아보자.


1. 다이어트 중일 때 먹어야 하는 영양제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HCA) : 빵이나 과자등의 탄수화물 종류의 간식을 좋아한다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함께 섭취하게 되면 몸속에 들어온 탄수화물의 지방 전환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속에 들어오면 지방으로 변환되는데 이렇게 쌓이는 지방은 우리가 그렇게 빼고 싶어 하는 살로 가장 많이 변한다.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함으로써 살이 찌는 시간은 지연할 수 있고, 비타민B5 군과 함께 복용하게 된다면 체지방 개선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공액리놀렌산(CLA) : 체지방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싶다면 공액리놀렌산을 추천한다. 공액리놀렌산은 지방 세포의 지방 합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만약 체지방이 높아서 집중적으로 관리를 하고 싶다면 운동과 병행하여 공액리놀렌산을 함께 복용하면 효과적이다

히비스커스 복합추출물 : 히비스커스 복합추출물은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고, 지방의 분해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바로 히비스커스추출물을 비롯하여 키토산, 키토올리고당 성분이 함께 있기 때문이다. 지방의 축적을 방해하고, 분해를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꾸준히 유지할 때 효과적이다.


2. 피로가 쌓여서 몸이 무겁고 힘들 때 좋은 영양제는?


만성피로나, 바쁜 사회생활로 몸에 활력이 뚝 떨어진 느낌이 들 때가 있다. 똑같이 자고 일어나도 몸이 천근만근이 된 것같이 무거운 경험은 누구나 해봤을 것이다. 피로는 몸 안에 호르몬, 효소, 미네랄등이 제대로 작용하지 못하여 생기는 현상이다. 이럴 때는 비타민군을 꾸준히 섭취하거나, 추가로 섭취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비타민 C군과 비타민B1, 비타민B2 을 주로 챙겨 먹자


3. 흡연을 할 경우 영양제는?


흡연은 우리 몸에 좋은 게 하나도 없다. 누구나 알고, 나도 알지만 끊을 수 없는 건 어쩔 수 없다. 안 좋은 걸 알지만 덜 안 좋게 하는 건 어떨까? 흡연을 하게 되면 몸의 항산화 비타민이 빠른 속도로 고갈되는 현상이 나타난다. 항상 화 비타민군을 따로 나눠 충분히 보충하여 빠져나간 영양소를 채우는것이 좋다. 항상화 비타민은 비타민C군, 비타민E군, 베타카로틴, 엽산등이 있다.



4. 노화를 예방하고 싶을 때 좋은 영양제는?


노화는 여러 가지 상황에 따라서 나타나게 된다. 노화를 예방하기 좋은 영양소는 비타민C, 비타민A, 비타민E, 비타민B 군이 있다. 비타민군은 백내장, 치매와 같은 노화와 관련된 질환을 예방해 주기 때문에 중년 이후에 들어선다면 꼭 챙겨 먹어야 하는 필수 영양제이다.

반응형
반응형